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광고해서 계약으로 이루어지는 방법

by ceh6141 2024. 8. 24.

오늘은 부동산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부동산 광고는 계약으로 이어지는 광고입니다. 광고에서 계약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광고와 달라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광고가 계약까지 이어지는 광고인지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 보겠습니다.

광고의 특성을 파악해 내가 해야 할 것을 찾자

계약까지 이어지는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광고의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광고는 3가지의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노출
2) 클릭
3) 문의

이렇게 광고는 노출, 클릭, 문의의 3가지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대부분 이 세 가지 특성의 단계별 행동을 모릅니다. 그렇기에 광고를 하더라도 계약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광고의 3가지 특성을 분류하여 설명해 보겠습니다.

광고의 첫 번째 단계 - 노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노출이 되어야 내 부동산 물건을 잠자 고객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이 볼 수 있도록 광고를 올려야 합니다.

그렇다면 광고의 종류를 알아야 하는데, 광고의 종류에는 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오프라인 광고
dm작업(명함), 현수막광고, 전단지 광고, 지면 광고

2) 유료 플랫폼, 무료 플랫폼, 홈페이지 운영, sns 광고

지금 현재 내 소유 부동산 물건에 따라 광고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예시로 주거형 물건의 경우 온라인 어플인 직방, 다방, 네이버 등에 온라인으로 광고를 하는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상업용 물건의 경우 업주가 먼저 현장을 방문하여 돌아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프리인 광고인 현수막을 설치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사실 모든 부동산 물건의 경우 온라인으로 광고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렇듯 내 물건에 따라 잠재 고객에게 노출을 시켜주었습니다. 잠재 고객이 내 물건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궁금해하고 상담을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노출에서 클릭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오프라인상 현수막 광고를 보고서 현수막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게 해야 합니다.

현수막만 보고서 연락이 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수막을 보고 고객이 내 물건을 궁금해할 때 온라인상에 내 물건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광고의 두 번째 단계 - 클릭

클릭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그 물건이 고객의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현수막을 걸어둔 이유는 고객이 보게 하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어 2층과 5층을 예로 들면 2층, 현관과 사각지대라면 현관에 현수막을 걸어두어야 합니다.

온라인도 마찬가지이다. 온라인도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가 있습니다. 올린 광고의 메인 사진이 어둡거나 꾸밈이 없으면 클릭으로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최대한 내 부동산 물건의 사진을 호감형으로 바꾸어 놓아야 합니다.

또한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현수막만 보고 물건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현수막에 블로그명을 적어두어 고객이 내 블로그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현수막만 걸어두었으면 저 부동산 물건을 내놓았구나 정도로만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현수막에 블로그명을 적어두게 되면 내 블로그에 내 부동산 물건에 대해 자세히 작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의 세 번째 단계 - 문의

노출과 클릭은 성공해서 손님의 문의로 이어졌습니다. 계약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문의 단계를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기껏 노출과 클릭은 성공적으로 하게 해 놓았는데 알고 보니 아무것도 없고 고객의 물음에 대해서 대답하지 못하는 순간 계약이 성사되기 어렵습니다.

즉 계약이 성사되기 위해서는 판매자가 부동산 물건의 매력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광고하고 있는 물건이 어떤 장점, 어떤 특성,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내 물건의 장점을 안다면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 물건의 장점이 도드라지는 상세사진과 상세설명을 특징, 장점, 매력에 맞춰서 올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물건의 장점이 면적(사이즈)라면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할까요. 넓어 보이게 찍고 넓다는 것을 어필해야 한다.

반대로 물건은 면적이 작으면 다른 장점인 옵션이 고급스러움을 어필하고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사진과 상세설명을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문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내 부동산 물건의 장점을 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부동산 물건의 매력과 특징을 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직접 현장으로 임장을 가는 것입니다.

내가 이 부동산 물건의 장점을 알기 위해서는 직접 물건을 경험해보아야 합니다.

임장을 하는 이유는 물건의 특성, 장점, 매력을 명확히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온라인 광고에 올릴 부동산 물건의 사진만 찍어오는 게 대부분입니다.

장점을 모르고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광고로 올리면 고객 또한 동일하게 장점을 느끼지 못합니다.

따라서 현장에 임장을 갔을 때 내 부동산 물건의 장점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사진을 찍는 것에 중요합니다.

이렇게 내 부동산 물건에 대해서 장점을 정확히 알았습니다. 그럼 고객이 문의했을 때 어떻게 상담을 해주어야 계약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내 부동산 물건이 장점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이 물을 질문에 대해서 답을 할 준비가 정확히 되어있어야 합니다.

계약이 이루어지는 준비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만약 부동산을 매도해야 하는데 매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광고의 3가지 특성 글을 참고하시어 이 부분은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